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우왕입니다. 요즘은 전세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이고 내 집 한 채 마련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진 시기입니다. 그만큼 부동산 시장이 각종 규제로 얼어붙은 상황이고 이런 상황이 당분간은 지속되지 않을까 하는데 이런 상황이다 보니 진즉에 집 한 채 마련해둘걸 하는 후회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 집 값은 천정부지로 자고 일어나면 오른다는 말이 거짓이 아닐 정도로 상승세가 어마어마합니다. 과거 갭투자를 했던 분들은 환호를 하는 경우가 이런 경우겠지요? 물론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갭투자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해가 필요할 것 같아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갭 투자란?

주택의 매매 가격이 전세 가격과 가격차이가 작을 때 그 차이만큼의 돈 만으로 집을 사서 그 집에 살지는 않고 전세 임대인을 그대로 두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5억짜리 집이 있다고 하고 전세가가 4억이라고 한다면 내 돈 1억만 가지고 있어도 이 집을 매수할 수 있는 것인데 이 방법의 장점은 큰돈을 투자하지 않고 적은 자본금만 있어도 부동산을 소유하고 실소유자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임대차 3 법,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과 같은 각종 정책들로 전세가 너무 귀해진 상황입니다.

 

전세가뿐만 아니라 집 가격 자체가 매매를 할 때 5억이었던 집은 지금 7억이 기본이고 심한 곳은 10억까지도 올라간 상황이 되어버려 전세시장이나 주택시장을 안정화시키려 했던 정책이 오히려 서민들에게는 주거의 문제로 고통받는 역차별적인 사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하루속히 부동산 시장이 안정을 찾아야 할 텐데 지금의 부동산 시장이 나아졌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글로 이해가 쉽지 않으실 수도 있어서 제가 요즘 즐겨 찾고 보고 있는 조랩(조영표진짜공부연구소)님의 갭투자 관련 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랩채널 갭투자란?

갭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1. 전세가가 높은 주택이 있어야 한다. 

2. 세입자가 있어야 한다. 

3. 집 가격이 상승해야 한다. 

 

이제 갭투자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해가 가셨나요? 저의 오늘 글 제목은 갭투자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있지만 전세 끼고 매매의 차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제목을 보시면 갭투자나 전세 끼고 매매나 그게 그거 아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저도 얼마전까지 그렇게 생각하다가 제가 너무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신 부동산 읽어 주는 남자님의 갭투자와 전세끼고 매매의 차이점에 대한 영상을 보고 나서 '같지만 다르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을 첨부하니 시청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갭투자와 전세끼고 매매 차이

자 여기까지 오늘 주제인 갭투자와 전세끼고 매매의 차이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워낙 유튜브 콘텐츠가 좋아져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채널 하나 더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잇써블이라는 분이신데 이번 주제와 같은 갭투자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셨어요. 앞부분은 제가 설명드린 부분과 유사하지만 실질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갭투자 꼼수와 Q&A로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다뤄주신 만큼 이 영상까지 보시면 조금 더 갭투자와 집 가격 접근에 대해서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