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라도나 나이 60세 심장마비로 별세

안녕하세요. 카우왕입니다. 제 블로그 주제와는 큰 상관이 없지만 축구를 너무 좋아하고 사랑하는 한 명의 축구팬으로서 축구계의 큰 별이 갑작스럽게 돌아가셔서 깊은 애도를 표하며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인 메시의 가장 큰 존경의 대상이며 전세계 축구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마라도나 선수는 향년 60세의 나이로 안타깝게 심장마비로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티그레의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전해지는데 마라도나는 이미 이번달 3일 경막하혈종으로 긴급하게 뇌수술을 받고 회복 중이었고 다행히 수술 결과가 나쁘지 않아서 통원 치료를 받으며 회복 중이었지만 갑작스럽게 심장마비가 와서 구급차가 왔을 때는 이미 사망한 후였다고 합니다. 

 

마라도나 선수는 1960년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태어났고 76년 데뷔하여 보카주니어스, 바르셀로나, 나폴리 등에서 선수생활을 했으며 국가대표에서는 A매치 91경기 출전 34골을 기록하였고 그의 이력 중 가장 결정적이었던 부분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어서 국민 영웅에 등극한 정말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동시대 전설이였던 펠레도 애도를 표하였으며 세계 최고의 선수 메시를 비롯해 전 세계 축구계 인사들이 너무 안타깝다며 애도를 표한다고 합니다.  

 

우리들도 나이가 어리고 들고를 떠나서 요즘 같은 시기 정말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다시 한번 큰 별 마라도나 선수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