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우왕입니다. 내일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영국에 각각 병원들에는 화이자와 바이오앤테크 두 회사가 공동개발한 백신이 도착했다고 하는데 백신의 우선 순위는 병원에서 힘겹게 요양하고 계신 80세이상 어르신들이라고 합니다. 

 

이 백신은 온도유지가 관건인데 반드시 영하70도 이하 초저온 상태에서 보관해야 하며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 아이스로 완벽하게 포장한 특수 상자에 담겨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이 상자에는 약 천여명이 접종할 수 있는 양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영국을 시작으로 그 주변국인 웨일스,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까지 50여개 지역에서 시작하는데 이에 영국정부는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자축하였고 국민들은 이제 큰 희망을 품고 감동의 도가니라고 합니다.

 

아! 물론 감동하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현제 출시되는 백신은 사실 안전성 여부가 담보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엘리자베스 여왕 부부가 직접 순번에 따라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나섰다고 하는데 역시 왕족이나 귀족은 모범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코로나백신은 영국을 시작으로 미국도 10일에는 긴급사용승인을 내린다고 합니다.  

 

세계 그 누구도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이렇게 오래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을 곤경에 빠지게 하고 힘들게 할 줄 예상하지 못했던 만큼 피해 규모도 시간이 흐를 수록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데 하루속히 영국이든, 미국이든 우리나라든 정말 좋은 백신이 개발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