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스터디

안녕하세요 카우왕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부동산 공부, 스터디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기를 욕하고 있음에도 부동산은 결국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를 빠르게 늘려주는 하나의 수단이기에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다고 하면 질투를 하는 동시에 도대체 저 정보는 어디서 얻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강남 어머니들은 여전히 부동산 전문가 한 명을 중심으로 모여서 그룹을 만들고  거래가를 올리고 치고, 빠지기 신공을 펼쳐 보인다고 하는데 지금은 정부에서 이러한 부분들을 강력하게 단속하려고(?) 여러 가지 규제를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그룹은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겠죠?

 

하지만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패션이나 유행은 돌고 돌듯이 어느새  세월이 지나가면 언젠가 한번쯤은 다시 부동산이 재테크로서 힘을 발휘하는 때가 오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그때도 손가락 촵촵~하시면서 다른 사람 돈 버는 모습만 보고 계실건가요? 그렇다면 지금 이 페이지를 접으셔도 드릴 말씀이 없지만 꾸준히 부동산 스터디를 하면서 다음에 다시 올 기회를 준비하는 것도 저는 부자가 되기 위한 하나의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포스팅으로 부동산스터디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리즈 형태로 적어보려고 합니다. 많이 기대해주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리즈로 쓰는 만큼 연결선을 가지고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

 

부동산 스터디 첫 번째로 공인중개사 공부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는 총 6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 부동산개론

2. 민법

3. 공인중개사법

4. 공법

5. 공시법

6. 세법

 

자격증을 딸 수 있다면 따시면 좋고, 이 공부를 하고 나서 부동산에 대한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만큼의 깊이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굳이 오픈 하지 않으셔도 무관하며 평생 자격증인만큼 세상일이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는데 보험 삼아서 언제든 활용할 수 있는 카드 하나 만들어 놓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여러명의 전문가분들은 단순히 부동산을 투자하는 재테크 수준 정도로 접근할 것이라면 굳이 자격증 공부는 필요 없다고 하시고 차라리 그 시간에 부동산 투자 공부에 더 집중하라고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의견에 함께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을 하면서도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어려운 용어들이나 법들이 부동산 재테크 공부를 하면서 큰 도움이 되었기에 부동산 스터디의 한 방법으로 추천을 드리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분량이 어마어마하기에 쉬운 공부는 아니지만 공부를 하다 보면 제가 왜 자격증 공부를 하면 도움이 되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에듀윌, 해커스, 메가랜드 같은 대형 학원도 좋지만 단순히 참고용으로 공부만 하시겠다고 한다면 아래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어려운 부동산 분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훈 교수님 저서

정신없이 글을 적었는데 오늘은 이정도에서 마무리하고 앞으로 두 번째, 세 번째 제가 직접 경험하고 공부하고 있는 방법들을 위주로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