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움바이오 임상신청

요즘 바이오주가 대세이긴 대세인 것 같습니다. 기존 공모에서 실패했지만 최근 주목을 받으며 화려하게 꽃길을 걸어가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데 오늘 소개해드릴 회사는 그중에 하나인 티움바이오입니다. 

 

티움바이오는 소외받은 환자를 ㅜ이한 치료제를 개발하여, 시장가치를 창출하는 전문 제약/바이오 기업이라는 이념을 세우고 Top-tier 다국적 제약사와 바이오신약의 초대형 글로벌 liense out 계약을 성공한 경험이 있는, 합성신약 및 바이오 신약 분야 연구개발의 professional team입니다. 

 

티움바이오는 SK케미칼에서 독립하여 201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현재 대표로 회사를 이끌고 있는 김훈택 대표와 연구진은 SK케미칼 재직 시, 혈우병치료제 ‘앱스틸라(AFSTYLA)’를 개발하여 기술이전하였습니다. 자궁내막증 신약 후보물질 외 면역항암제, 섬유증, 혈우병 치료제 등 주로 희귀 난치성 질환 영역을 타깃으로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이미 개발을 마친 ‘앱스틸라(Afstyla)’는 국내에서 개발된 바이오신약 중 최초로 FDA 및 EMA의 승인을 받아 전 세계 약 45개국에서 시판되고 있습니다. 

 

현재 분기보고서가 공시되어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이 기업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0.03월 분기보고서 링크 -> http://m.dart.fss.or.kr/html_mdart/MD1007.html?rcpNo=20200515002302

 

모바일 전자공시

본문/첨부/관련문서

m.dart.fss.or.kr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티움바이오는 검증된 연구진과 함께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는데 17일에는 자궁내막증 신약후보물질 TU2670의 유럽 임상 2a상 승인 계획을 우크라이나 임상 승인기관 SEC에 신청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80명의 자궁내막증 여성 환자들을 대상으로 유럽 내 5개국 총 40개의 임상시험기관에서 자궁내막증에 대한 약효를 검증하기 위하여 TU2670 반복 경구 투여에 대한 안전성, 약동학, 약력학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이외의 부위에 자궁내막이 존재해 만성 통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전체 가임기 여성의 약 10% 수준에서 발병하는 병이며 이 병은 난임, 불임의 주요 원인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티움바이오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환자등록률을 제고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접근을 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신청을 시작으로 러시아 및 이탈리아, 폴란드, 체코에서 순차적으로 신청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그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티움바이오 주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움바이오 주가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러한 신약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것에 큰 자부심이 느껴지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이런 분들이 정말 큰 부자가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에 참고용으로만 보시기를 바라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