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트리온 코로나18 임상 승인

지긋지긋한 코로나19와 이제 곧 안녕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우리나라 대표적인 바이오 관련 회사인 셀트리온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신약이 식약처에서 임상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이는 국내 처음있는 일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관련하여 진행 중인 치료제 및 백신의 임상시험은 총 13건(치료제 11건, 백신 2건)인데 그 중 하나가 셀트리온에서 개발하고 있는 ‘CT-P59’ 입니다.

 

‘CT-P59’코로나19 치료제 신약으로 개발 중인 유전자 재조합 항체 치료제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승인을 받았으니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1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번 1상 시험에서는 안전성을 확인하고, 이후 환자 대상으로 2상 및 3상 시험을 거쳐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보되어야 품목허가가 가능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CT-P59’ 는 셀트리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개발에 매진한 이후 여러 동물실험에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데이터를 확보했고, 기존 계획대로 7월 중 인체 임상시험에 돌입하게 되었다라고 하는데 이 말을 바탕으로 하면 많은 사람들이 사기 아니냐? 1상 가지고 뉴스를 내고 주가 끌어올리는 것 아니냐? 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2월부터라면 아니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필자는 개인적으로는 치료제에 관하여 희망적인 소식이기에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마스크 좀 그만 벗어버리고 싶은 마음 입니다. (분명 주가에 영향은 줄 것이라 사료됩니다.)

 

앞으로 한국 임상시험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 진행할 환자 대상 임상 1상을 비롯해 2상, 3상 임상시험도 차질없이 진행하여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을 완료하고 코로나 사태 종식에 기여하여 전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이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개발 제품의 임상시험 현황에 대해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하는데 정보만 전달하지 말고 이렇게 제약회사나 바이오 기업들이 안전하고 효과 있는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이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지원 팍팍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임상 승인에 관련하여 17일 발표되었기에 다가오는 20일 주가가 몹시 기대가 되는 것은 저만 그런것일까요? ㅎㅎ 관심종목에 넣어 놓고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무리하게 상따는 하지 마시고 항상 투자는 조심스럽게 안전하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참고사항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