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테카바이오 주가 1

안녕하세요. 카우왕입니다. 대한민국이 다시 한번 코로나 유행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기존보다 심해질것이라고 했지만 백신들이 등장하면서 괜찮아지겠지라는 기대는 물거품이 되어버렸으며 어제는 천명에 육박하는 900명대의 확진자가 나오고 말았습니다. 

 

주말동안 이 수치는 더 올라가고 결국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는 3단계로 격상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대한민국은 마비가 될 가능성이 크기에 걱정입니다. 혹시나 궁금하실 것 같아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안내

현재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면서 결국 주식시장은 코로나 관련주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 한동안 고전을 면치 못하던 신테카바이오는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금요일장 기준으로 22,600원 전일 대비 12.72%가 올라가면서 상승세가 붙은 모양새입니다. 

신테카바이오 주가 2

우선 신테카바이오가 어떤 회사인지 말씀드리면 AI기반 신약개발업체이며 시가총액 3000억원 코스닥 순위는 281위에 위치한 회사입니다. 특징으로는 10월에 특허청으로부터 코로나19 후보 물질에 대한 용도특허를 받았으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신테카바이오에서 개발한 이 물질이 렘데시비르보다 효과가 높다는 것입니다. 

 

연속 3거래일 하락세를 타다가 반등을 한만큼 사회적거리두기단계가 올라가고 대한민국의 개방문이 닫힐수록 신테카바이오는 더 주목받을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물론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테마주나 이슈 관련주들의 투자는 정말 위험하다는 것은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특히 제약, 바이오주, 코로나 관련주들은 등락폭이 심하고 확정된 것이 없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현재 신테카바이오의 현금수익률은 마이너스 8.9% 이며 무차입경영으로 버티고 있는데 문제는 매출이 일어나는 속도가 더디다는 것이 가장 염려스러운 부분이긴 합니다만 그나마 신테카바이오는 외국인 지분 보유율이 없고 현재는 많은 회사들이 인원감축에 목을 매고 명예퇴직을 권고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직원들을 늘리고 주식발행초과금으로 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직원수를 늘린다는 것은 분명 다음의 한수를 기대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만큼 허수가 없다면 제2의 씨젠같은 역사를 쓸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이 의견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를 하신다면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잊다는 것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마음이 심란한 요즘입니다. 오늘 점심을 먹기 위해 밖으로 나왔는데 회사 앞에 맛있게 먹던 설렁탕집이 '그동안 성원에 감사했습니다.' 말하며 매장안을 텅비우고 영업을 종료한 것을 보았는데 코로나가 정말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는 사실에 하루 속히 이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모두 건강조심하시고 돈도 좋지만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